2011년 4월 7일 목요일

브라우저 종류별 사용자분포

블로그 방문자들이 사용하는 브라우저 종류
내 블로그를 중심으로 방문자들이 사용하는 브라우저 종류를 보면서 MS가 IE9를 내놓으면서 딜레마에 빠진것이 아닌가 생각하게 한다.
MS는 세계적으로 사용자층을 확고히 하고 있는 XP유저를 배제하는 IE9를 내놓으면서 운영체제 윈도우7을 차세대 운영체제로 부각시키려는 노력이지만 세계적인 유저들은 아직도 IE9가 보여주는 윈도우7에 최적화된 결과로서 버그 아닌 버그를 외면하고 파이어폭스나 사파리같은 타 브라우저를 사용하게 하는 빌미를 주고 있다.

아래 나의 블로그 방문자 로그를 캡쳐한 이미지에서 보면 이제는 타 브라우저 사용자 총합이 인터넷익스프로러 사용자를 능가하지 않을가 생각된다.

물론 타 브라우저 사들이 꾸준한 품질개선을 이룬 결과 이기도 하지만 MS가 독점하려는 브라우저 아성에 반발하는듯한 모습도 보인다고 생각된다.
   


포구와 바다농장-사진

나들이 사진 -포구와 바다농장

날씨가 따뜻 해 젔습니다.
바닷가를 한바퀴 돌아도 전혀 기온이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부산을 출발해서 포구를 돌고 산허리를 지나서 먼 수평선이 보이는 지역을 한바퀴 돌면서 산책 아닌 길걷기를 하면서 찍은 몇장의 사진 입니다.

바다가있고 포구가 있고 작은 기차역이 있습니다.
그안엔 우리나라의 바다를 지키는 심장부도 있습니다.

조국과 겨례를위해서 한몸을 바친다는 표어도 보입니다.
그리고 늠늠한 우리의 군함과 해군장병도 보이며 함께하는 주민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고장은 마창진이 합쳐진 이름으로 다시 태어났으며 부산의 가덕도도 그냥 연이어 진 한고장이 되었으며 부산 뉴포트도 진해와 부산이 함께 공유하는 지역입니다.

발전하고 풍요를 가져다주는것 뿐만이 아니라 서정적이며 목가적인 해안의 옹기 종기 모여 있는 포구들도 정말로 아름답고 그안에서 펼쳐지 삶의 흔적들이 더욱 아름답게 보이는 지역입니다.












나들이-사진모음(1)  포구와 바다농장-사진(2)  삼락 강변공원을 가다.(3)  

낙동강의 친수 휴식공간(4)


아이콘 만드는 무료 프로그램



아이콘 만드는 프로그램


아이콘 만드는 프로그램은 많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쓸만한 프로그램은 유료이고 사용하기가 복잡한 전문가용이 많은데 여기 소개하는 Greenfish는 쉽고 깔끔한게 쓰기도좋고 공짜입니다.


현재 버전 V1.51 이군요: Greenfish Icon Editor Pro v1.51
Greenfish Icon Editor Pro는 예쁜 아이콘을 제작할 수 있는 무료 아이콘 제작기입니다.아이콘 제작기가 많이 있지만 상용이구 한글지원이 안되는 게 많아서 이번에 무료 아이콘 제작기 중에서도 좋다고 생각되어 추천드립니다.
Greenfish Icon Editor Pro는 설치형 프로그램이 아니라 포터블(무설치) 소프트웨어이고 용량이 1MB도 안됩니다.
또 그린피쉬 아이콘 편집기는 설치파일이나 라이버러리의 아이콘들을 추출하는 기능도 있으며,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고 인터페이스도 복잡하지 않아 사용하기 쉽습니다.

현재 온라인 자료실인 심파일이나 다른 자료실들에는 없는 자료입니다.
참고: 제작사에서 받으면 한글로 설정해야하는데 이때 한글설방법: 'Help' > 'Language'선택후 'korean.txt'를 선택하면 됩니다.
Download



제작자 홈페이지 : http://greenfish.extra.hu/
이 프로그램은 Donate! (PayPal) 라고 되있는데 이것은 페이팔계좌로 기부하라는 뜻이고
강제는아닙니다.
미안하지만 그냥써도 됩니다.




자생약초-차전초(질경이)

자생약초 질경이(차전초)

제철에 먹는 약용식물 여름철 자생약초 질경이의 고찰.


나물로 먹을수있고 약용식물로서 질경이 만한 것이 없다고 할만큼 질경이의 효능은 좋다고 한다.
질경이는 길가나 언덕 이나 산야의 입구 등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수 있는 식물이다.
길가에 밟히면서 크는 식물이지만 식용으로 할때는 풀밭의 부드러운것이 좋다.
최근에는 텃밭에 심어 건강식품으로 먹기위해 가꾸는 분들도 있다.


질경이의 식물 요약


과명 : Plantaginaceae (질경이과). 속명:Plantago (질경이속).
학명:Plantago asiatica L. 영어명:Asiatic Plantain.
일본어표기:オオバコ. 북한표기:질경이 중국:車前草

동명~이명:길경,배부장이,배합조개,빠부쟁이,빠뿌쟁이,빼부장,톱니질경이,차전초,길짱구

질경이/차전초
DSLR-A300 | Aperture priority | Center Weighted Average | 1/13sec | F/14 | 50mm | ISO-100 | 2010:06:13 15:16:34
질경이나물/차전초/길경
DSLR-A300 | Aperture priority | Center Weighted Average | 1/8sec | F/4.5 | 40mm | ISO-400 | 2010:06:13 16:34:39

특징및 모양:
질경이는 줄기가 없고 잎이 뿌리에서 바로 나와 비스듬히 땅바닥으로 퍼지며 잎자루는 잎몸과 길이가 비슷하고 밑부분이 넓어져서 서로 싸안고 자란다.

잎의 모양은 타원형이나 계란형으로 맥이 나란히 뻗으며 잎 가장자리는 물결 모양이다.
개화기는 6∼8월이지만 지역에 따라 조금식 차이가 있고 꼬은 백색으로 수상꽃차례에 밀생하고 포는 꽃받침보다 짧고 대가 없다.

꽃받침은 4개로 갈라지고 화관이 깔때기형으로 끝이 4개로 갈라진다.
열매는 익으면 옆으로 갈라져서 열리고 6∼8개의 검은색 종자가 들어 있다.
동북 아시아 한국·일본·사할린·타이완·중국·시베리아 동부·말레이시아 등에 분포한다.

민간에서 약용으로 알려지고 있는 질경이
질경이를 나물로 먹을때는 부드러운 잎을 먹지만 약용으로 할때는 뿌리까지 사용하며 특히 열매는 차저자라고 하며 약성이 좋은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식물이지만 그 효능이 뛰어나서 만병통치약으로 과장되게 말하기도 한다.
한방에서는 질경이를 차전초라고 하며 시앗은 차전자 라고 한다.
이 질경이는 비슷한 종류가 몇가지 있으며 그 이름은 갯질경이, 긴잎질경이, 왕질경이, 털질경이 등이 있다.

질경이의 씨앗인 차전자는 소염, 진해, 이뇨제로 쓰이인다고 하며 이 차전자는 일반인이 채취하기는 쉽지않지만 한약재료 상 에서 쉽게 구할수 있다.

약용 식물은 대부분 구전되는 과정에서 과장되게 약효를 말하지만 만약 일반인이 건강식품으로 먹는 이상으로 음용할때는 한의사의 상담을 받는것이 좋다.

질경이의 대표적인 성분:

함유 성분중의 플란타기닌은 기관지점막의 분비를 늘려 기관지점막에 붙어서 잘 떨어져 나오지 않는 가래를 묽게 하여 쉽게 떨어지게 한다고 한다.또 호흡중추에 직접 작용하여 기침을 을 멎게 한다고 알려지고 있다.
최근 온라인으로 부터 얻는 정보에 의하면 질경이는 항암작용을 나타내는것으로 알려지고도 있다.
이 질경이는 민간에서 구황식품으로 음용되었으며 방광에 작용하여 이뇨효과를 나타내는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채식으로 복용할때 몸이 가벼워 진다고 알려지고 있지만, 민간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이상의 약용으로 사용할때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해야 할것이다.

또 질경이는 위장, 간장, 심장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도 쓰인다고 하며
갱년기 장애 개선이나 강장, 위암방지, 혈압 안정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잎은 감기, 기침, 인후염, 간염, 황달 등에 좋은 식품이며, 씨는 방광염, 요도염, 설사, 고혈압의 치료에도 사용된다고 한다.

반찬을 해먹는다. 봄부터 초여름까지 잎과 뿌리를 나물 또는 국거리로 이용한다. 달여 먹거나 여러가지 채소와 섞어 생즙을 내어 먹을수 있다.

질경이의 부드러운 잎을 데처서 양념하여 무처 먹거나 씻어 말려서
끓여 마시면 위가 튼튼해지고 스테미너를 높인다고 알려저 있다.

질경이의 효능과 약성은 대단히 좋게 알려저 있으며 민간에서 할수 있을정도의 복용법도 유포되고 있지만 출처와 근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되어 있지않은글들이 많다.

이상 질경이가 뛰어난 건강식품으로서 발전 가능 하리라는 생각으로 알아본 내용을 정리한것이다.


맥을 뚫게 하는 약초 - 맥문동


전신의 맥을 뚫게 하는 약초 - 맥문동


한국의 약용 자생산야초 탐구 몸속의 소통을 좋게하는 약초.
() 



이 계시물은 일반인이 공부하는 자세로 여기저기에서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자생약초에 관심있는 보통 사람들을 위한 정보 공유 차원에서 쓰여진 것이며 한의학적인 전문적 내용이 아님을 밝히며 본 내용을 임의 배포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외떡잎식물로서 백합목 백합과의 상록 다년생 풀이다. 맥문동이라는 한자어는 그 뿌리가 穬麥처럼 흙속을 뻗어 나는데서 유래한 한자어에 유래한 이름이다.
백합과의 다년생초본. 연한 자주색꽃이 피며 이름없는 난초처럼 길가에 흔히 볼수 있다.
4철 언제나  푸른잎을 가지고 있어 공원이나 화단에 관상용으로 많이 애용된다.
주로 그늘에 잘 자란다.
짧고 굵은 뿌리줄기에서 잎이 모여 나와서 포기를 형성하고 무성하게 자란다.
뿌리 끝이 커져서 땅콩같이 되는데 줄기는 곧게 서서 난초같은 풀섶위로 높이 20∼50cm 우뚝 피어 오른다.
잎은 짙은 녹색을 띠고 선형(線形)이며 자생난초같지만 끛이 둥글고 잋은 뚜껍다.
 길이 30∼50cm, 나비 8∼12mm이고 밑부분이 잎집처럼 된다.


맥문동
DSLR-A300|Aperture priority|Center-Weighted Average|1/320sec|F/6.3|35.0mm|ISO-400|2010:01:07 14:30:07
꽃은 5∼6월에 피고 자줏빛이며 수상꽃차례의 마디에 3∼5개씩 달린다.
꽃이삭은 길이 8∼12cm이며 작은꽃가지에 마디가 있다.
씨방상위이며 열매는 삭과로 둥글고 일찍 과피(果皮)가 벗겨지므로 종자가 노출되며 자흑색(紫黑色)이다. 열매는 녹색에서 자주색으로 다시 흑색으로 변한다.
개맥문동(L.spicata)은 본종과 비슷하나 잎맥의 수가 7∼11개로 11∼15개의 맥이 있는
맥문동과 구분된다.
덩이뿌리를 소염·강장 ·진해·거담제 및 강심제로 사용한다.
한국·일본·중국·타이완 등지에 분포한다.


맥문동
덩이뿌리에는 사포닌, 당, 점액질 등이 들어 있어  맛이 달면서 쓰다.
통통한 뿌리 덩어리를 이른봄이나 늦가을에 채취하여 깨끗이 씻은 다음 햇볕에 말려서 약재로 쓴다.
잔뿌리를 제거하고 덩이뿌리만 모아서 말린 것을 물에 담가 연하게 불린 다음 중심부의 심을 떼어내고 사용한다.
약리실험에서 강심- 이뇨작용, 가래삭임작용, 기침멈춤작용, 영양작용이 있다고 한다. 여자의 음을 보하고 폐를 편안히 하며, 심열(심화로 생기는 병)을 다스리고 소변을 잘 나오게 한다. 폐와 위장을 보하는 가운데 특히 자양강장의 효과가 뛰어나서 일반적으로 신체 허약에 널리 쓰고 기력이 뚝떨어지는데 약용하면 힘이 솟는다. 



맥문동
여성의 젓을 잘 나오게 하고 변비도 없앤다.
목과 입안이 마르면서 생기는 갈증을 다스린다.
마른기침이 계속되는 미열 열이 오르면서 가슴이 답답한데에 맹문동 덩이뿌리를 삶아 마시면 자연히 없어진다.
폐결핵과 만성 기관지염, 당뇨병 치료에 효과가 있다.

맥문동과 천문동은 약성이 같고 약효도 비슷해서 동일시 한다.
사용법은 여러가지이며 덩이뿌리를 다려 탕약으로 하거나 가루로 빻아 가루약으로 복용하거나 따뜻한 차로 음용한다.
잘게 토막내어 소주에 담궈 2개월 이상 냉암소에 보관해서 완성된 약술을 조석으로 소주잔으로 한잔씩 마시면 자양강장의 효험이 있으며 몸의 찌뿌드드한 구석이 사라진다.
민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덩이뿌리를 잘게 썰어 약10배량의 물로 다려 꿀과 희석해서 음료수로 상용하면 효과가 좋다.
간추린:효능
<>단당과 분자량이 적은 다당류로서 주로 포도당, 과당, 자당성분이며 폐경, 심경, 위경에 작용한다고 함.
<>음을 보하고 폐장을 녹이고 심열을 내리며 소변을 좋게함.
<>강심, 이뇨, 약한 가래삭임, 기침멎이, 영양작용, 억균.
<>마른기침,열과 가슴이 답답한 데,입안 갈증 나는데,피를 게우는데,
  각혈, 붓는데, 소변불리, 변비(점액질이 풍부하므로)등에 사용.
폐결핵, 만성기관지염, 당뇨병치료에 샤용된다고 함.
<>산후 젖이 잘나오게 하며 피부가 까칠해진 여성들에게도 좋고 신체허약 회복에도 좋다.
<>노인에게 양질의 보건 건강약이며 체력 감퇴를 막고 컨디션을 회복한다.
<>위장열을 제거하며 만성위염의 발작기에는 위내의 진액이 충분해져 통증을 멈춤.

 Liriope platyphylla ヤブラン 麥門冬 건강식품 노인건강약 맥문동 부기빼는약 이뇨제 자생약초 천문동  백합과 다년생초본 Liliaceae 百合科

2011년 4월 6일 수요일

나들이-사진모음

나들이 사진 몇장(1)

날씨가 좋다.
아침 일찍 근교를 돌다 보니 상당히 먼 거리를 한바퀴 돌아온 셈이다.
간간이 담은 사진 몇장을 올려본다.

오크 통 위의 카우보이 신발 ...


포세이돈 신전



중세의 철갑 기마병


서부 개척시대의 상징 


그를듯 하지만 새것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역동적인 경주마와 자전거 나들이가 보기 좋습니다.



나들이-사진모음(1)  
포구와 바다농장-사진(2)  삼락 강변공원을 가다.(3)  

낙동강의 친수 휴식공간(4)






잘 잡는 백신


백신 갈아타기
효과적으로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를 몰아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반인이 이용하는 백신프로그램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료 프로그램(소프트웨어)에 의존 한다고 본다.

간혹 유료를 사용 하드라도 변칙적인 방법으로 크랙 한다든지 남의 시리얼남버를 이용해서 사용하는경우도 많다고 본다.
물론 선량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식으로 사용하리라 믿는다.
 체근들어서 굳이 상용 유료백신 아니라도 성능좋은 무료 백신프로그램은 많아젔다.


 본인은 백신프로그램의 엔지니어가 아니며 또 그 알고리즘이 어떻게 되어있는지도 모른다.
다만 오랬동안 백신프로그램을 이것 저것 사용하다가 터득한 이야기를 쓸려고한다.

대부분의 백신프로그램 사용자들이 그 프로그램을 갈아 탈때는 먼저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못잡았는데 갈아타고 검색하니까 몇개나 잡아낸다고 한다.
 그러나 못잡는 다고 하는 그 백신도 또다른사람 이야기로는 다른건 못잡는데 이것으로 갈아타고는 몇개씩이나 잡아 낸다고 한다.

 본인은 백신을 가끔 갈아타며 효과를 보는사람이다.
정말로 스파이웨어가 깔려있는 피시의 백신을 분석하고 면역을 가지는 지능적 능력이 있는지는 모르지만 하여튼 갈아타면 몇개씩 잡아낸다는 사실은 인정한다.

 본인의 경우 보통은 하루종일 PC를 켜두는게 보통이다.
또 외국서핑도 많이 하는 편이며 이것저것 PC를 이용해서 시간보낼 때 가 많은 편이다.
 백신을 여러개 깔면 충돌하고 또 안좋은 일이 발생한다고 하지만 본인은 3개를 깔고 돌아가면서 항상 하나만 활성화 하고 있다.

 잘잡는 메가닥터를 깔았고,잘잡는 네이버백신을 깔았고,잘잡는 알약을 깔았다.
네이버 백신은 유명한 카스퍼스키 엔진과 하우리엔진을 교대로 사용할수 있는데 네이버 백신내에서 그 두가지를 바꾸는것은 효과가 없었으며 빠른 하우리 엔진을 이용해서 효과를 본다.

약 한달을 전후해서 교대로 활성화 시키면 언제나 지금까지 깔려있던 백신이 못잡은 것을 새로 활성화시키는 프로그램은 잡아 내는 것 을 볼수있다.
 나는 전문가가 아니라서 그 이유를 설명 할 수는 없다.
속된말로 스파이웨어나 바이러스가 둥지를 틀고 현재 깔려있는 백신에 면역을 가진것 이라고 말하지만 이런 말은 전문적 이지 몯하고 설득력도 없다.

 그러나 교대로 갈아타는 백신의 위력은 해보시면 알것 입니다. 언제나 새로까는 백신은 잡아 냅니다. 한번  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1년 4월 5일 화요일

내 컴퓨터 사용자(해커포함)알아보기- Netstat

어둠속에서 방문하는자.

PC를 사용하면서 신경을 쓰면 쓸수록 정신건강에 해로운 것 들이 하나둘이 아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너그럽게 지나치고 참고 웃으면서 내가 필요한것만 하면서 사용하지만 내버려 둘수도 없고 건드리면 정신건강에 해로운것 중에 첫번째가 바로 어떤손님이 내 PC를 방문하고 있는것같은 찝찝한 느낌이다.

실제로 내 PC에서 공개하지 않는 어떤 곳을 불특정 손님이 볼수있게 된다면 중요한 문제일수도 있다.
대부분의 PC개인 유저는 울타리없어도 별 중요한것도 없지만 시스템속도가 느려 지기때문에 불편해 진다.
내가 알고나면 어둠의 손님때문에 PC가 느려지는줄로 아는 오해를 바로 잡을수도 있게 된다.

MS XP는 이런경우에 해당하는 명령어를 준비하고 있다.
특별히 쓰기 편리한 프로그램으로 만들어놓은 소프트웨어도 있지만 이런것을 빌리지않고 PC사용자는 Netstat 라는 명령어를 사용해서 내 PC를 만지는 어둠의 신사를 알수있다.



상상은 자신을 망가뜨리고 남을 욕보일수 있다.

유닉스나 윈도우에는 사용자 컴퓨터 네트웍의 상태를 알려주는 netstat라는 명령어가 있는데 이명령어는 어떤 포트가 열려 있고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알 수도 있고 잘 활용한다면 나도 해킹을 감지 할 수 있고 즉시 신고해서 잡을 수 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유저 대부분은 netstat 라는 명령어가 있는지도 모르므로 이 netstat 명령어의 사용법을 소개해서 비싼 소프트웨어 없이 해킹을 제대로 감지하는 능력도 기르며 정신 스트레스에서 해방될수 있게 합니다.
알면 마음이 가벼워지며 PC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게 됨으로 여기 누구나 알아볼수 있는 Netstat 의 사용법을 알아본다.

외부접속 포트 확인 - Netstat 명령어 사용 옵션
- a 연결되 있거나 연결대기중인 모든 포트 상태를 출력한다.
- n 이옵션을 쓰면 호스트 이름 대신 IP주로 출력한다.
- p,s 이옵션은 주로 타 옵션과 함께 사용하며 프로토콜의 상태를출력한다.
- ESTABLISHED 현재 연결중인 상태.
- LISTENING 연결할려고 접속대기하고 있는 상태
- TIME_WAIT 이미 해당 연결이 종료되었거나 또는 다음연결을 위해 대기하는상태.
- SYN_SENT 접속하기 위해서 이미 패킷을 전송했다는 출력표기.

netstat 불안하거나 중요한 작업을 할때 이 유틸을 실행시켜 시스템을 점검해 보면 정신건강이 한결 좋아 진다.
만약 알려진 포트 31337, 12345, 54321,8988 번등이 열려 있다면 정말로 해킹 위험에 대한 시스템 점검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나아가서 열려진 포트에 특정 IP가 현재 물려 있다면 이때는 거의확실히 내 시스템이 해킹 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netstat 명령어를 사용할때는 연결되어 있는 모든 프로세스를 종료한 후에 사용한다면 정밀도와 진실도를 높히는 탐지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


Netstat로 알아보는 내 컴퓨터의 포트상태
침입자
Netstate 실행화면

위의 디스플레이에서
- Proto : 현재 사용되고 있는 프로토콜을 말함.
- Local Address : 현재 열린 사용자(본인)컴퓨터의 IP/호스트 이름과 사용중인 포트상태.
- Foreign Address : 현재 컴퓨터에 접속되 있는 IP/호스트 네임과 사용중인 포트
- State : 연결 상태를 나타낸 표시
- ESTABLISHED : 현재 연결이 성립되어 있다는 말.
- LISTENING : 연결하기 위해 접속 대기상태.
- TIME_WAIT : 이미 연결이 종료되었거나 다음 연결 대기 상태.
- SYN_SENT : 접속을 시도 하기위해 패킷을 날린 상태.

Netstat /option : Netstait ?

컴퓨터침입자
Netstate 실행옵션
netstat -a : 위의 디스플레이 에서 -a 옵션이 없으면 연결된 목록만 보여주는데, -a 옵션을 주면 연결되었거나 연결을 기다리는 목록을 다 보여주지요.

netstat -n : 보통은 연결 목록에 컴퓨터 이름이 출력되지만 -n 옵션일때 컴퓨터 이름 대신 ip 주소가 뜨지요.

netstats -an 혹은 -na : PC와 연결되었거나 연결 대기 목록이 ip 로 보여지지요.

이제 netstat 명령을 알았으니 가끔씩 실행시켜주면 됩니다. netstat 명령으로

개발자 응용;
#netstat -nap (All open PORT)
#netstat -l 또는 netstat -nap | grep LISTEN (ALL LISTEN PORT)
#netstat -nap | grep ESTABLISHED | wc -l (ALL Connection Number)
#netstat -nap | grep :80 | grep ESTABLISHED | wc -l (Web connection number)

참고목록 : 알려진 해킹툴의 포트번호
포트번호 2 - Death
포트번호 21 - Back Construction, Blade Runner, Doly Trojan, Fore, FTP trojan, Invisible FTP, Larva, MBT, Motiv, Net Administrator, Senna Spy FTP Server, WebEx, WinCrash
포트번호 23 - Tiny Telnet Server, Truva Atl
포트번호 25 - Aji, Antigen, Email Password Sender, Gip, Happy 99, I Love You, Kuang 2, Magic Horse, Moscow Email Trojan, Naebi, NewApt, ProMail trojan, Shtrilitz, Stealth, Tapiras, Terminator, WinPC, WinSpy
포트번호 31 - Agent 31, Hackers Paradise, Masters Paradise
포트번호 41 - DeepThroat
포트번호 48 - DRAT
포트번호 50 - DRAT
포트번호 59 - DMSetup
포트번호 79 - Firehotcker
포트번호 80 - Back End, Executor, Hooker, RingZero
포트번호 99 - Hidden 포트번호
포트번호 110 - ProMail trojan
포트번호 113 - Invisible Identd Deamon, Kazimas
포트번호 119 - Happy 99
포트번호 121 - JammerKillah
포트번호 123 - Net Controller
포트번호 133 - Farnaz, 포트번호 146 - Infector
포트번호 146 (UDP) - Infector
포트번호 170 - A-trojan
포트번호 421 - TCP Wrappers
포트번호 456 - Hackers Paradise
포트번호 531 - Rasmin
포트번호 555 - Ini-Killer, NeTAdministrator, Phase Zero, Stealth Spy
포트번호 606 - Secret Service
포트번호 666 - Attack FTP, Back Construction, NokNok, Cain & Abel, Satanz Backdoor, ServeU, Shadow Phyre
포트번호 667 - SniperNet
포트번호 669 - DP Trojan
포트번호 692 - GayOL
포트번호 777 - Aim Spy
포트번호 808 - WinHole
포트번호 911 - Dark Shadow
포트번호 999 - DeepThroat, WinSatan
포트번호 1000 - Der Spacher 3
포트번호 1001 - Der Spacher 3, Le Guardien, Silencer, WebEx
포트번호 1010 - Doly Trojan
포트번호 1011 - Doly Trojan
포트번호 1012 - Doly Trojan
포트번호 1015 - Doly Trojan
포트번호 1016 - Doly Trojan
포트번호 1020 - Vampire
포트번호 1024 - NetSpy
포트번호 1042 - Bla
포트번호 1045 - Rasmin
포트번호 1050 - MiniCommand
포트번호 1080 - WinHole
포트번호 1081 - WinHole
포트번호 1082 - WinHole
포트번호 1083 - WinHole
포트번호 1090 - Xtreme
포트번호 1095 - RAT
포트번호 1097 - RAT
포트번호 1098 - RAT
포트번호 1099 - BFevolution, RAT
포트번호 1170 - Psyber Stream Server, Streaming Audio trojan, Voice
포트번호 1200 (UDP) - NoBackO
포트번호 1201 (UDP) - NoBackO
포트번호 1207 - SoftWAR
포트번호 1212 - Kaos
포트번호 1225 - Scarab
포트번호 1234 - Ultors Trojan
포트번호 1243 - BackDoor-G, SubSeven, SubSeven Apocalypse, Tiles
포트번호 1245 - VooDoo Doll
포트번호 1255 - Scarab
포트번호 1256 - Project nEXT
포트번호 1269 - Mavericks Matrix
포트번호 1313 - NETrojan
포트번호 1338 - Millenium Worm
포트번호 1349 (UDP) - BO DLL
포트번호 1492 - FTP99CMP
포트번호 1509 - Psyber Streaming Server
포트번호 1524 - Trinoo
포트번호 1600 - Shivka-Burka
포트번호 1777 - Scarab
포트번호 1807 - SpySender
포트번호 1966 - Fake FTP
포트번호 1969 - OpC BO
포트번호 1981 - Shockrave
포트번호 1999 - BackDoor, TransScout
포트번호 2000 - Der Spaeher 3, Insane Network, TransScout
포트번호 2001 - Der Spaeher 3, TransScout, Trojan Cow
포트번호 2002 - TransScout
포트번호 2003 - TransScout
포트번호 2004 - TransScout
포트번호 2005 - TransScout
포트번호 2023 - Ripper
포트번호 2080 - WinHole
포트번호 2115 - Bugs
포트번호 2140 - Deep Throat, The Invasor
포트번호 2155 - Illusion Mailer
포트번호 2283 - HVL Rat5
포트번호 2300 - Xplorer
포트번호 2565 - Striker
포트번호 2583 - WinCrash
포트번호 2600 - Digital RootBeer
포트번호 2716 - The Prayer
포트번호 2773 - SubSeven
포트번호 2801 - Phineas Phucker
포트번호 3000 - Remote Shutdown
포트번호 3024 - WinCrash
포트번호 3128 - RingZero
포트번호 3129 - Masters Paradise
포트번호 3150 - Deep Throat, The Invasor
포트번호 3456 - Teror Trojan
포트번호 3459 - Eclipse 2000, Sanctuary
포트번호 3700 - 포트번호al of Doom
포트번호 3791 - Eclypse
포트번호 3801 (UDP) - Eclypse
포트번호 4000 - Skydance
포트번호 4092 - WinCrash
포트번호 4242 - Virtual hacking Machine
포트번호 4321 - BoBo
포트번호 4444 - Prosiak, Swift remote
포트번호 4567 - File Nail
포트번호 4590 - ICQTrojan
포트번호 5000 - Bubbel, Back Door Setup, Sockets de Troie
포트번호 5001 - Back Door Setup, Sockets de Troie
포트번호 5010 - Solo
포트번호 5011 - One of the Last Trojans (OOTLT)
포트번호 5031 - NetMetropolitan
포트번호 5031 - NetMetropolitan
포트번호 5321 - Firehotcker
포트번호 5343 - wCrat
포트번호 5400 - Blade Runner, Back Construction
포트번호 5401 - Blade Runner, Back Construction
포트번호 5402 - Blade Runner, Back Construction
포트번호 5550 - Xtcp
포트번호 5512 - Illusion Mailer
포트번호 5555 - ServeMe
포트번호 5556 - BO Facil
포트번호 5557 - BO Facil
포트번호 5569 - Robo-Hack
포트번호 5637 - PC Crasher
포트번호 5638 - PC Crasher
포트번호 5742 - WinCrash
포트번호 5882 (UDP) - Y3K RAT
포트번호 5888 - Y3K RAT
포트번호 6000 - The Thing
포트번호 6006 - The Thing
포트번호 6272 - Secret Service
포트번호 6400 - The Thing
포트번호 6667 - Schedule Agent
포트번호 6669 - Host Control, Vampyre
포트번호 6670 - DeepThroat, BackWeb Server, WinNuke eXtreame
포트번호 6711 - SubSeven
포트번호 6712 - Funny Trojan, SubSeven
포트번호 6713 - SubSeven
포트번호 6723 - Mstream
포트번호 6771 - DeepThroat
포트번호 6776 - 2000 Cracks, BackDoor-G, SubSeven
포트번호 6838 (UDP) - Mstream
포트번호 6912 - Shit Heep (not 포트번호 69123!)
포트번호 6939 - Indoctrination
포트번호 6969 - GateCrasher, Priority, IRC 3, NetController
포트번호 6970 - GateCrasher
포트번호 7000 - Remote Grab, Kazimas, SubSeven

소니 탑렌즈 리뷰



SONY 300mm F2.8 G(SAL300F28G) 최고급 소니렌즈소니렌즈 리뷰 - 최신 렌즈 초망원 풀프레임 크롭바디 호환 300(1:1)mm/450mm(1:1.5~6)


사용자 삽입 이미지
F2.8의 밝은 초망원 300mm의 풀프레임 용 최고급 소니 렌즈입니다.
동일성능의 니콘렌즈 AF-S NIKKOR 300mm f/2.8G ED VRII 와 필적 되는 렌즈라고 볼수 있습니다.
사실 니콘이나 캐논이 보여주는 이런종류의 렌즈를 소니가 소니 블랜드를 달고 300mm 초망원을 내 놓은것은 이 제품이 처음으로 봅니다.

미놀타 렌즈로서는 구형이나 신형 모두 이화각대의 망원렌즈는 이미 있었기 때문에 소니카메라의 렌즈 라인을 구성하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었지만 소니가 독자적으로 이런 렌즈를 발매한다는것은 미놀타 이후 소니스스로가 보여주는 기술력이라고 생각됩니다.

스포츠촬영용,사파리촬영용,야생동물및 조류촬영 또는 라이브퍼포먼스를 위한 최적의 고성능 밝은 렌즈입니다.
동일형 타 렌즈보다 약 300g정도 가벼운 비교로 발표되지만 수전정 보정기능이 소니의 경우 바디에 있기때문에 렌즈에는 이 기능이 생략되어 가벼운것입니다.

이렌즈는 뛰어난 해상력을 가진 빠르고 연속적인 포커스를 자랑하는 최고급 장망원 렌즈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2010/11월 현재 알려진 가격입니다.실제 거래시에는 여러가지 조건들로 인해 아래가격과 변동이 있을수 있습니다.


알파마운트 / 정품 / 초음파모터 / DSLR용 / G렌즈(소니) / 조류용 렌즈
Amazon $6,284.91
  --미화
국내보편가  7,172,640원


Lens Specifications
Product Name  렌즈이름                                                               ----   300mm F2.8 G
35mm equivalent focal length when used with APS-C sensor camera ---    450
크롭바디(1:15~6)에 장착할때 줌효거리

Lens Groups-Elements 렌즈군 및 그룹 ----------   12-13 (1 Filter element included)

Angle of View, attached to 35mm-format camera; degrees  --- 8.10
Angle of View, attached to APS-C-format camera; degrees --- 5.20

Aperture Blades ---- 9
Circular Aperture ---- YES

Min. Aperture --- 32
Min. Focus (shortest distance from image sensor to subject); m --- 2.0
Max.Magnification 최대촬영배율--- 0.18
Filter Diameter; mm ---- 42 (Dedicated)

Dimension(Max. Diameter x Length); mm ---- 122x242.5
Weight; g -- 2310 (without tripod mount)
Front lens cap ---- YES
Rear lens cap ---- YES

Lens hood -------- Circular hood
Carrying case ----- YES

Dedicated filter --- Normal filter and Plug-in polarizing (circular) filter

관련글바로가기:
소니 탑렌즈 리뷰
니콘 탑렌즈 탐방
캐논 탑렌즈 리뷰

금정산 등산로 가벼운코스


금정산 등산로 가벼운코스
금정산 등산로 가벼운코스(1)바로가기
금정산 등산로 가벼운코스(2)바로가기
금정산 등산 추천산행 장군봉 바로가기
금정산 등산 쉬운코스 상계봉 바로가기
동문에서 범어사까지-금정산 산행기
자연이 만든 거대한 정원
금정산 북부 등산로 추천코스

일요일날 몸도 풀겸 산을 찾았다.
출발지는 범어사로 하고 종점은 외국어대학교 부지로 한다.
금정산을 아는분 이라면 동래쪽에서 출발하는 완만한 코스라는 것을 아실 것 입니다.
본인도 좋은 체력이 아니기 때문에 무리없이 내게 맞는 등산로의 산행을 택합니다.금정산 등산지도
나는 부산사람이고 금정산을 잘 압니다.
물론 범어사도 잘 알지요.
오늘 산책겸 원효봉을 목표로 가지만 초여름 금정산의 정취를 느끼며 곧 다가올 석가 탄신을 준비하는 사찰의 모습을 보기위해서 이다.
원효봉은 금정산 주봉 고당봉 바로 아래 남쪽으로 있으며 그다음 의상봉순으로 있다.

일단 범어사경내까지는 가서 거기서 경내를 의례적으로 한바퀴 돌고 거기서 출발한다.
초여름같은 싱그런 숲속은 온갖 늦은 봄꽃들과 함께 기분좋은 산행로를 제공한다.
금정산 산행로는 유명하기 때문에 휴일날은 붐비지않는 코스가 사색을 좋아하는 내게는 좋다.
천천히 걸으면서 쉬엄 쉬엄 뷰파인더로 보는 경치를 소개합니다.

아래 산진들을 크릭하면 크게보입니다.
금정산 등산길
DSLR-A300|Aperture priority|Center-Weighted Average|1/2000sec|F/5.6|50.0mm|ISO-400|2009:04:26 13:10:07

범어사 부속암자는 많다.
한 암자입구의 단아하며 자연과 잘 조화된 모습입니다.
역사적이거나 사찰로서 유명한곳 보다는 뷰파인더로 보기 좋은곳을 담았습니다.



금정산 등나무 군락지
DSLR-A300|Aperture priority|Center-Weighted Average|1/500sec|F/5.6|150.0mm|ISO-200|2009:04:26 13:41:14
금정산 등나무 군락지

지금 한창인 등나무 꽃의 군락입니다.
저아래에서 늦는봄 의 정취와함께 꽃향기에 취해 잠깐 쉬면서 벨테르의 편지를 읽어 봅니다.


금정산 산행로에 핀 붓꽃
DSLR-A300|Aperture priority|Center-Weighted Average|1/124sec|F/5.6|60.0mm|ISO-200|2009:04:26 12:38:58
금정산 산행로에 핀 붓꽃

붓꽃의 청초한 모습은 발걸음을 한참 멈추게 합니다.
화투에 나오는 오월 난초입니다.
음력오월에 피는 난초인데 지금 한창입니다.

금정산 산행로
DSLR-A300|Aperture priority|Center-Weighted Average|1/160sec|F/5.6|28.0mm|ISO-200|2009:04:26 11:50:44
금정산 산행로의 계단

이 계단이 사람을 한참 바라 보게합니다.
스텝 바이 스텝입니다.
천천히 조금씩 오르면 목표가 어디인지 간에 마침내 다다르지요.
인생의 공식은 그리 어렵지 않지만 사람들은 공식대로 살길 싫어 합니다.
하나씩 천천히 걸으면 쉴 필요도 없어 집니다.


금정산 의상봉
DSLR-A300|Aperture priority|Center-Weighted Average|1/1250sec|F/5.6|230.0mm|ISO-200|2009:04:26 13:40:32
금정산 의상봉

300mm로 당겨본 의상봉입니다.
오늘 두번채로 오를곳이지요.
금정산은 부산에서는 영산에 해당하며 진산입니다.
바위돌 하나하나가 예사롭지 않으며 혹자는 佛性 스러운 산 이라고도 합니다.
험한 악산은 아니지만 많은 바위들이 보여주는 연출들은 각각 오래 생각할수 있는 의미를 제시하며 등산로를 벗어나면 위험할수도 있는 산 입니다.


금정산 의상봉
DSLR-A300|Aperture priority|Center-Weighted Average|1/640sec|F/18.0|30.0mm|ISO-400|2009:04:26 13:21:06
금정산 의상봉

늘어진 등나무 덩굴에서 아득하게 보이는 의상봉은 어서오라고 손짖합니다.
저기까지 천천히 갖다올것입니다.



금정산 솔방울
DSLR-A300|Aperture priority|Center-Weighted Average|1/100sec|F/18.0|24.0mm|ISO-400|2009:04:26 13:17:55
금정산
 
산엘 천천히 오르면 히안한것을 볼수 있습니다.
소나무에 솔방울이 달려있는것은 당연하지만 너무 많으면 이상하게 보이는군요.
온통 솔방울만 달고있는 소나무.



금정산 고사목
DSLR-A300

히말라야 14좌(座)-Himalayas14

히말라야 14좌(座)-Himalayas14 14 Highest Peaks


오은선대장이 히말라야 14좌 완등을 마치고 세계의 산악인이 축하하는 가운데 일반인들의 사이에서도 히말라야 14좌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고 있어 간략한 내용을 알아본다.

1950년 프랑스가 안나푸르나1봉(8,091m)을 최초로 등정하고 난후 사상 최초로 인간이 걸어서 8천미터 봉우리를 올랏다고 강조하면서 등반가들이 8000m를 고도 등정의 기본으로 생각하며 중요하게 생각하기 시작하면서부터 히말라야 산맥과 칼라콜람산맥에서 8000m급 산들을 추려서 14개봉우리를 선정한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좌라고 하는것은 한문으로 座 를 말하는데 이 뜻은 산의 지위나 위상을 높여서 부르는 말로서 하찬은 산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즉 성스럽거나 거대하고 위용이 있거나 주산 주봉이거나 등 히말라야 산맥과 카라콜람 산맥에 있는 수없이 많은 산들중에 으뜸으로 칠만큼 크고 중요하고 주봉으로 말하는 산들 14개를 추린것이라 할수 있습니다.

그후 히말라야 14좌는 등반가들의 최종 목표로 생각할만큼 중요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주산이나 주봉의 개념과 비슷하게 8000m이상이라도 이 14좌에 무조건 포함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이 14좌에 들지 못하고 위성봉으로 생각되는 8000m이상의 고봉으로는 로체샤르(8,400), 캉첸중가 남봉(8,476), 얄룽캉(캉첸중가서봉 8,505)등이 있군요.
최근에는 히말라야 16좌라고 하는분들도 있지만 등반가들이 완등하고 싶어하는 베스트는 14좌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단봉으로서 세계에는 이외에도 8000m이상의 산이 몇 좌 있는 것으로 압니다.

산이름해발높이/M-FT소속국가
1. 에베레스트(Everest )8,848-29,028네팔/중국
2. 케이투(K2)8,611-28,250파키스탄/중
3. 캉첸중가(Kangchenjunga)8,586-28,169네팔/인도
4. 로체(Lhotse)8,511-27,940네팔/중국
5. 마칼루(Makalu)8,463-27,766네팔/중국
6. 초오유(Cho Oyu)8,201-26,906네팔/중국
7. 다울라기리(Dhaulagiri)8,167-26,795네팔
8. 마나슬루(Manaslu)8,163-26,781네팔
9. 낭가파르밧(Nanga Parbat)8,125-26,660파키스탄
10. 안나푸르나(Annapurna)8,091-26,545네팔
11. 가셔브룸1봉(GasherbrumⅠ)8,068-26,470파키스탄/중국
12. 브로드피크(Broad Peak)8,047-26,400파키스탄/중국
13. 가셔브룸2봉(Gasherbrum Ⅱ)8,035-26,360파키스탄/중국
14. 시샤팡마(shisha Pangma)8,012-26,285중국

딩기-Dinghy(소형 풍력선)



딩기-Dinghy(소형 풍력선)

해양 레저스포츠 알아보기 연안,강안,호수용 소형돋단배-딩기.




1∼3명이 타는 딩기는 강가나 바다연안에서 즐기는 엔진이 없는 크루저보다 소형이며 오직 바람의 힘으로만 갈 수 있는 요트이며 최근 레포츠 컨텐츠로 각광받고 있다.
엄밀이 말하면 윈드서핑도 딩기에 속한다.

즉 소형 세일 요트(sail yacht)를 가리키는 이름이다.
동력이 없고 작기 때문에 레포츠용으로 큰바다에는 나갈수 없다.
그래서 파도가 없는 바다 연안이나 강 혹은 호수같은 잠잠한 곳에서 레포츠용으로 이용된다.

이 배의 단점은 밸러스트가 없기 때문에 바람에 따라 재빨리 조치를 몯하면 간단히 뒤집힌다.
정식으로 올림픽경기대회의 요트 종목으로 되있는데,배의 길이와 폭,세일 면적,선체 중량,승선인수에 따라 총 16개 종목으로 나뉘어 지고 있다.

참고적으로 선실과 엔진을 갖춘 세일 요트는 크루저(cruiser)라고 구분되며 이보다 더큰 배는 요트라 한다.

소형풍력선은 우리나라에서 중학교를 중심으로 옵티미스트급 요트부를 운영하고 있는곳이 몇군데 있으며 향후 요트 저변을 튼튼히 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본다. 


딩기,요트,Dinghy
딩기,요트,Dinghy

딩기,요트,Dinghy
Canon PowerShot S3 IS|Pattern|1/400sec|F/3.5|65.4mm|2008:09:28 11:21:34



딩기

딩기 연습을 하고 있는 모습들

관련링크:
요트 - 스나이프 snipe 소개
요트 종류 - 딩기(Dinghy) 소개
Seahorse Class 씨호스 요트
요트 캐트리그(Cat rig)or 카트리그 의 모습들 



ABC & Hong Kong Dinghy Racing Database 
Original :  http://www.abclubhk.com/article.aspx?ArticleID=17


Below is a variety of important and useful information regarding Dinghy Racing. We also list major Dinghy Racing events in our Club and also throughout Hong Kong. This list will be added to and updated as an ongoing source of information. Old events will not be deleted until the following event is announced to allow participants and organisers the opportunity to "look up" details of the previous events.
Events marked in BOLD have been recently updated. 
ABC Cruiser & Dinghy Race CalendarSeason 2009 - 2010Calendar Here                       
ABC Sunseeker Opening Regatta5 & 6 Sept 2009Details Here                                       
HHYC 24 Hour Charity Dinghy Race 200910-11 Oct 2009Details Here
HK Optimist Dinghy Association Nationals 1, 2 & 4 Oct 2009Notice of Race, Entry & Membership Form
TriClub Regatta Oct 2009 at HHYC17-18 Oct 2009Notice of Race & Entry Form
HKSF International Open Dinghy Regatta24-26 Oct 2009Notice of Race Entry Form 
RHKYC Around The Island Race22 Nov 2009Notice of RaceSailing Instructions
HK Laser Class Championships29-30 Nov 2008                     Notice Of RaceEntry Form
ABC 2009 Southside Open Dinghy Regatta5-6 Dec 2009 Notice of Race & Entry Form
HK Inter-School Sailing Festival 201030-31 Jan 2010Notice of RaceEvent Poster 
Port Shelter Laser Regatta 20109-10 Jan 2010 Notice of Race Sailing Instructions
HHYC Spring Dinghy Regatta 2009 14-15 March 2009Event PosterNOR & Entry Form
STA Annual Port Shelter Regatta 200921-22 March 2009 Event Poster Notice of Race
RHKYC Middle Island Regatta 200918-19 April 2009Notice Of Race Entry Form
Gill Tri-Club Dinghy Regatta Spring 200925-26 April 2009Notice of RaceSailing Instructions
STA BOC Festival of Sport Open Regatta23-24 May 2009Notice of RaceSailing Instructions
RYA Portsmouth Yardstick Dinghy Handicap List (Pub March 2009)Excel VersionPDF version
ABC Dinghy Race Flags Download Here
ABC Dinghy Course Diagrams & Flags Download Here
ABC Dinghy Handicap & Adjustment InfoDownload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