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7일 화요일

디카의 색온도시험++++DRAMATIQUE ESSAY

디카의 색온도시험++++DRAMATIQUE ESSAY

색온도 K 값에 따른 출력물 시험

화밸을 객관적으로 맞출수 있는 K값.

까다로운 형광등 불빛 아래에서의 화밸은 사람마다 맟추는 노하우가 있겠지만 고급 장비를 사용하지 않는 일반인들은 색온도의 K값을 알고 있을때 가장 근접한 결과를 출력하며 위 아래로 현장상황에 따라 약간만 변경하면 화밸에 접근할수 있을것으로 생각한다.

시험에 사용한 형광등은 40W 주광색(주로백색이라고 생각하는형광등) 이며 피사물과의 거리는 약 1.7m정도 의 천정에 매달린 형태이다.

벽면은 거의 반사가 없는 곰보 얼룩벽지이다.

피사물은 누구나 색갈을 알고있는 흔한 포카리스 병을 두고 황금색 머리를 가진 비교적 사람의 피부색과 흡사한 모델 바비를 택하고 누구나 색갈을 알고있는 깨끗한 A4 에 검은색 매직으로 글자를 쓰고 같은위치에서 조명변화없이 색온도 K값만 바꿔가며 찍었다.
참고로 사용된 카메라는 소니A300이며 ISO400에 고정하고 노출우선으로 찍었다.
편집은 포토스케이프로 크롭하고 샤픈이나 컬러등을 조정하지 않았으며 피사물의 윤곽때문에 콘트라트 +2에 일괄 셋팅했다.

본인이 이 시험을 한것은 실내에 가장많이 분포하는 형광등 불빛 아래에서의 의상색갈이 정직하게 나오는 범위를 시험하려고 했다.

실제로 실내에서 하얀 와이셔츠가 하얗게 나오는 사진은 특별한 장비 없이는 잘 안되었다 .
특히 형광등이 반사되는 벽면과 가까이 있는사람의 컬러는 색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했다..

2011년 6월 6일 월요일

SSH 프로그램++++DRAMATIQUE ESSAY

SSH 프로그램++++DRAMATIQUE ESSAY

SSH 프로그램(소프트웨어)이야기.


원격컨트롤 시대이다.
쉽게는 직장이나 학교등 출장등지에서 서버에 접속을 하는경우나,자기 서버에 파일을 업로드 하고 관리해야 하는일들이 발생할때 문제가 발생되면(실제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함)괜히 스니퍼를 의심하고 꺼림직한 느낌을 떨치지못해서 정신건강에도 해롭게 될 것 이다.

원격 컴퓨팅에 대한 수요는 급증하고 있다.
파일을 어디서든 온라인만 살아 있다면 Open,Edit,Save,나 앞축된 형태로 전송된 파일을 원본대로 풀어 놓는등 많은 장점이 있는 장르의 소프트웨어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편리성 때문에 주로 FTP를이용하며 그 기능에 국한 하고 있다.

실제로 이용되고 있는 원격컴퓨팅용 SSH 프로그램 들을 살펴본다..


원격컴퓨팅으로 역사가 오래된 텔넷은 편리한 만큼 보안 무방비 이기 때문에 네트워크를 조금 들여다 볼줄아는 사람은 맘만 먹으면 아무나 내용은 물론 라인를 타고가고 오는 id나 pass 까지도 사이드로 훤히 볼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으로 알려진 것 이다.
Session hijacking 은 알려진 사실이다.

이후 편리하고 필요하지만 무보안상태인 텔넷을 Secure SHell 하게 만든 프로그램이 필요에 의해 등장하고 줄여서 SSH 프로그램이란 대명사로 알려진것이다.

간단히 secure 기능을 telnet에 첨가한 것이다 .
차라리 S-telnet 아라고 하는게 어필이 더 쉽지 않았나 하는생각도 해본다.

하여튼 SSH프로그램의 우수한 암호화 알고리즘이 Signal 을 분석불가능 상태로 만들어 온라인을 타고 다니게 함으로서 가로채기나 엿보기 당하는 걱정없이 원격 엄무를 보게된 것 이다.

2011년 6월 5일 일요일

사진으로 유화만들기++++DRAMATIQUE ESSAY

사진으로 유화만들기++++DRAMATIQUE ESSAY

사진으로 유화만들기 프로그램


좋은 경치나 인물등의 사진은 사진 자체로도 좋지만 그림으로 보면 더욱 오래 봐 지고 생각할게 많아 집니다.
감성 있는 유화를 만들어 보시면 자기 만족도 되며 느낌도 훨신 좋은걸 알수 있습니다.

출처의 글
사진으로 유화처럼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인물도, 정물도 됩니다.
다운로드 받으세요. 설명서 있습니다. 너무 쉽죠.


2011년 6월 4일 토요일

북한이 주민들에게 주는 쌀때문에 알아보는 북한++++DRAMATIQUE ESSAY

북한이 주민들에게 주는 쌀때문에 알아보는 북한++++DRAMATIQUE ESSAY


북한의 생활수준을 알아 본다
북한 정부에서 나눠주는 쌀 뉴스를 보면서 생활 수준의 실제를 유추해 본다.
글은 온라인에서 얻을수 있는 정보를 토대로 지식차원에서 알아본 결과를 쓴것이며 북한 전문 분야에 종사하지 않는 일반인의 시각과 자세로서 본것 뿐입니다.

북한의 실정이나 생활수준은 일반적인 뉴스나 귀동냥으로 알뿐이고 그 사실이 얼마나 신빙성이 있는진 잘 모른다.
다만 북한의 경제사정이 어렵고 주민의 생활이 낙후 되 있다는것은 사실로 본다.

그러나 얼마나 낙후되어 있고 얼마나 낮은 환경에서 사는진 정확하게는 모른다.
이번에 북한주민에게 김정은 후계자 구도를 공식화 하고 지지 기반을 마련하는 일련의 이벤트를 진행하는 뉴스를 보면서 적어도 나의 상식으로 볼때 국가가 나눠주는 먹거리라고 한다면 아이들 과자 값으로 주진 안았을 것 으로 생각하며 북한의 생활 레벨을 유추해 본다.

우리도 지나간 시절의 애매한 가치를 유추할때는 그때 쌀한가마에 얼마 했느냐?
하고 따지면 대체로 생활수준에 맞는 가치를 측정할수 있는데 이번에 북한이 보여주는 쌀 나눠주기 쇼는 대외적으로 그들의 경제수준을 정확히 말하는 척도가 되었다.

전세계에서 어느나라든지 주식으로 사용하는 식량을 북한이 나눠주는 쌀 450g과 대비 시킨다면 아주 사실적으로 측정할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쌀 1가마니는 한가마니의 평균 무게인 80킬로그램으로 한다고 정하였습니다.
따라서 1가마니는 5말 이므로 한말은 16킬로그램...
한말은 열되이므로 1되는 약 1.6킬로그램입니다.

450g은 1/4 되 이군요.
쌀한되는 대충 4000원 정도 이므로,
북한최고 권력자가 국민에게 나눠주는 쌀이 우리돈으로 약 1000원 정도 이군요.

북한은 이제 더이상 월급으로 살수 없는 사회 라고 하는 글을 읽었는데,
그래도 월급은 중요한 수입이기 때문에 알아본다.

2011년 6월 3일 금요일

Pentax SMC DA 55-300mm f/4-5.8 ED - Review / Test Report++++DRAMATIQUE ESSAY

Pentax SMC DA 55-300mm f/4-5.8 ED - Review / Test Report++++DRAMATIQUE ESSAY

펜탁스 SMC DA 55-300mm f/4-5.8 ED - 렌즈리뷰

두번채 번들로 라인업 이랄가 보통매니어들의 망원에 대한 갈망을 풀어줄수 있다고하는 300mm 렌즈로서는 꽤좋은 평이나오고 있군요.
간략한 정보 부터 본다면,

렌즈 무게 440그람, 후드가 30그람
필터사이즈 58mm
SP 코팅
화각 : 55-300mm
조리개 : f4-5.8
렌즈구성 : 8군 12매
최단초점거리 : 1.40m
지름x길이 : 71x111.5
일본내출시가격 약 ¥42,000 이지만 달러값 때문에..

이 렌즈는 탐론 70-300 보다는 조금더 날신한 모양이고 경통 흐름도 없고 가볍고휴대성이 좋다고 합니다.
접사로 사용해도 작은 나비 정도는 화면에 가득담을수 있고 선예도도 괜찮다는 평이다.
선예도를 말한다면 최대망원에서 뛰어난 선예도를 보인다고 한다.


비네팅 -

Typical for most lenses with an APS-C format coverage the Pentax lens shows stronger vignetting at max. apertures (~0.8EV). The problem is largely reduced and no longer field relevant when closing the aperture by 1 f-stop.


태양의 UFO 미스테리++++DRAMATIQUE ESSAY

태양의 UFO 미스테리++++DRAMATIQUE ESSAY

태양의 UFO 가 상식을 뒤엎는다.
NASA-나사가 밝히고 공개한 태양주위의 신기한 이물질 위성? UFO?

태양주위에 수많은 거대한 UFO 들이 모여 듭니다.

이 사진을 공개한 나사에서도 핵심적인 이야기는 없습니다.

어떠한 물질이나 위성일지라도 태양주위에서 타지않고 견딜수는 없다는것이 우리가 아는 과학으로 설명할수 있습니다.

우리가 모르는 과학일때 UFO라고 할수 있습니다.
모르는 위성이거나 좀더 소설을 쓴다면 어떤 거대한 우주에서 태양계로 진입하는 문명이 태양을 분석하기 시작했을가요?

아니면 태양의 폭발을 핵발전소 처럼 제어하는것일가요?
하여튼 상식이 제로가 되는 모습입니다.

이 이상한 물체들은 분명히 불이 붙어서 타고 있는 모습은 아니군요.
빨려들어가는 모습도 아니고 도리어 선회하는듯 하군요. ㅎㅎ

2011년 6월 2일 목요일

스마트폰 OS 전쟁++++DRAMATIQUE ESSAY

스마트폰 OS 전쟁++++DRAMATIQUE ESSAY

스마트폰 구동 OS 의 대세

차세대 스마트폰은 이제 기능성능을 넘어서 많은 사용자를 빨리 확보하는 쪽이 어플관련 공유특성상 절대 유리하다는 것은 잘 아는 사실이다.

구글 안드로이드는 일지기 OS를 오픈하고 하드웨어 제조업체들이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도록 자유롭게하는 공격적인 OS마케팅을 한결과 한동안 선점했던 iOS 나 심비디안 블랙베리등을 제치고 단연 선두로 올라 섰으며 ,
이에 따라 어플 개발자들도 안드로이드용 어플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양상이다.

특히 우리나라처럼 특정 상품에 획일적으로 공감하는 국민성격상으로 볼때 안드로이드가 대세가 아닐가 조심스럽게 말하고 십다.

특히 구글은 우리나라에서 네이버나 다음에 밀리고 있던 최대검색 엔진 위치를 모바일에서 OS를 바탕으로 유리한 위치를 이미 장악했다.

해외의 한 조사 사이트에서 발표한 우리나라의 안드로이드 사용율은 세계 최고를 자랑한다.
이 내용은 2010년 11월 기준이며 세걔30개국을 대상으로 했으며 아이패드급 태블릿PC는 제외된것으로 안다.

구글 Android OS 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국가랭킹


2011년 6월 1일 수요일

무궁화 113선++++DRAMATIQUE ESSAY

무궁화 113선++++DRAMATIQUE ESSAY

무궁화종류 113종 215컷(1)나라꽃 무궁화는 그 종류도 엄청 많습니다.무궁화 종류 총 194종 중 113종의 사진을 올립니다.군자의 꽃 무궁화 무궁화는 보통 꽃 만으로도 아름다운 꽃에 속한다.보통 6월말부터 100일 이상 한여름 내내 꽃을 피우는 귀한 여름꽃나무 이기 때문에 정원수로도 각광 받고 있다.또 아침에 해가 뜨면 피고 저녁이면 꽃잎을 여미는 태양과 시간을 함께하는 꽃이다. 무궁화는 나라를 상징하는 국화가 아니라도 한 종의 꽃식물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좋은 꽃이다. 무궁화는 단군 조선 이전의 선사시대 환 나라의 나라꽃인 ‘환화’로 불린 일만년 이상 우리 겨레와 함께한 민족의 꽃이다. 사전상에는 아욱과의 내한성 낙엽관목으로 학명은 Hibiscus L.로 기록되 있다. 여기서 Hibiscus라는 속(屬)명의 어원은 Hibis (고대 이집트의 아름다운신)+ isco(유사하다)라는 뜻으로 즉, 아름다운 신을 닮았다는 뜻으로 풀이되며, 종(種)명인 syriacus는 원산지가 중동의 시리아 부근 이라고 본다는 뜻이라면, 시리아에는 무궁화가 없기 때문에 명명자가 잘못 붙였다는 것이 학자들의 통설로 알려지고 있다. 영어 이름의 Rose of Sharon에서 샤론이란 성경에 나오는 성스러운 땅을 일컫는 말로본다면 신에게 올리는 꽃 ? 이런뜻으로 풀이도 하겠네요.혹은 성스러운 땅에서 피어나는 꽃의 뜻으로 본다면 아름다움의 최상급 꽃으로 볼수 있고.Shrub Althea는 Althea가 그리스 말로 "치료하다"라는 뜻이므로 약용으로 쓰는 식물이다. 한명(漢名)의 순화(舜花)나 순영(舜英)도 여인을 비유할 때 좋은 말로서 쓰이는 아름답다는 뜻이다. 이와 같이 아름다운 꽃으로 불리는 무궁화는 그 종류도 엄청 많고 학명의 변천도 많다.분포 지역은 많으며 꽃 색깔과 모양에 따라서도 개량및 변천이 많다.수천 년 동안 번식하면서 쓰임이나 다른 꽃 모양등으로 그 이름도 무려 194가지나 된다.무궁화란 꽃 명은 동국이상국집에 처음으로 등장했다. 무궁화꽃이 군자답게 비춰지고 있음을 알수 있다.우리의 나라꽃인 무궁화는 우에게만 귀한 꽃이 아니며 세계 여러 나라에서 귀하게 여겨지고 있다.특히 산해경(山海經)에서는 君子國 有薰華草 즉 군자의 나라에는 훈화초가 있다고 했으며, 고금주(古今注)에는 君子之國 地方千里 多木槿花 라고 즉 ,군자의 나라에는 천리방방 곳곳에 목근화(무궁화)가 많이 핀다고 했다.

, , , , , , , , , , , , , , , ,

KT 홈허브 리뷰++++DRAMATIQUE ESSAY

KT 홈허브 리뷰++++DRAMATIQUE ESSAY

KT 홈허브 H150N 사용기.무선공유기가 필요해서 오래된 IPtime을 쓰다가 KT홈허브로 갈아 탔다.KT 인터넷전화+올레 인터넷을 사용중이기 때문에 매칭이 잘되어서 좀 좋아 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로 IPtime에서 올레홈허브로 갈아 탓는데,성능비교는 귀찮아서 다시 IPtime연결하고 측정해보진않았다.시간이 날때 두개를 동일한 조건으로 연결해서 시험해 보기로 하고...KT 홈허브 H150N 공유기는 Made in CHINA 이다.대기업 KT가 하필 중국제로 고객을 상대하는지 모르겠다.홈허브 설치허브뒷면의 인터넷선과 컴퓨터 연결은 생략하고,공유기 H150N 주소 http://172.30.1.254 로 연결한다.아래그림처럼 한번 셋팅하면 된다.




홈허브 H150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