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7일 토요일

개인서버 운영하기::블로그 에쎄이

개인서버 운영하기::블로그 에쎄이

홈서버(개인서버)운영하기.

인터넷 온라인으로 멀 좀 하는 분이라면 웹호스팅의 필요성을 때때로 느낄것입니다.
그렇지만 가끔씩 필요한것 때문에 웹호스팅을 몇년씩 임대하기도 그렇고 또 임대해도 품질이 좋은곳을 선택한다면 필요없이 경비를 지불하게 될것입니다.

인터넷 속도가 광랜급으로 깔리면서 100MgBPS를 거뜬히 내는 현재의 우수한 환경이기 때문에 개인서버를 돌려 보면 외부 접속이 어느 고급 호스팅 못지 않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개인컴퓨터를 24시간 돌려놓고 홈서버를 운영하자는것은 아니며 개발자는 아니드라도 필요할때 빠른 환경에서 웹호스팅에서 해야할 시험적인 일들을 할수 있다는데 매력이 있기 때문에 필요할때마다 간단히 서버를 드라이빙하여 호스팅환경을 갖추어 놓으면 편리할것입니다.

개인서버 구축용 아파치 스크립트는 전문지식이 없어도 사용할수 있는 자동구성 킷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여기서는 APMsetup으로 구성하며 대부분이 사용하는 공유기 환경에서 셋팅해 봅니다.

먼저 자기의 공유기 IP를 알아야 할것입니다.
실행->CMD->IPconfig/All  or WinKey+R  IPconfig/All
ipconfig

2013년 12월 4일 수요일

통도사 전경::블로그 에쎄이

통도사 전경::블로그 에쎄이
양산 통도사 전경
통도사를 담을려고 애써 산행을 했습니다.발품을 판 보람이 있어서 시야도 좋고 사람들도 붐비지 않아서 느그ㅅ하게 몇장 담아 왔습니다.

사진을 찍고 계속해서 산행도 하고 내려올때는 통도사를 들려서 참배도 했습니다.
산행하며 찍은 사진 몇장을 올립니다.

부산-야경사진 - 블로그 이야기

부산-야경사진 - 블로그 이야기

부산 우리동네 야경사진
겨울이 되면서 부산지역은 시계가 아주 좋습니다.
도심하늘에 별이 보일정도로 밤하늘이 청명합니다.
내가사는 곳의 가까운 뒷산을 야간산책으로  운동삼아 올라서 몇장 찍어 봤습니다.
부산야경

2013년 12월 3일 화요일

윈도우 7-8 유용한 명령어(1) - 블로그 이야기

윈도우 7-8 유용한 명령어(1) - 블로그 이야기

유용한 윈도우 명령어 첫번째 - 시스템 파일 검사기 SFC.exe
윈도우 관리자가 알아야할 기본적인 씨스템 명령어.


이 실행 명령어는 종종 악성 소프트웨어가 시스템을 제어하기위해 핵심 시스템 파일을 교체하려고 수정하거나 손상시킨 것들을 찾아내어 복구하기 위해 검사 합니다.

기본적으로 시스템 파일 검사기는 Windows 시스템 파일의 무결성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가 가지고 있어야 할 중요한 어떤 파일이 없어 지거나 손상된 것을 찾아내어 복구및 대체 수단을 실행할 목적으로 MS가 준비한 시스템 파일 검사 도구 입니다.

마소가 제공하는 윈도우 시스템 파일 검사명영어 SFC.exe는 옵션을 적절히 활용하여 손실된거나 파손된 씨스템파일을 찾아 복구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