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6일 토요일

사물인터넷과 Ffuture home::OmnisLog

사물인터넷과 Ffuture home::OmnisLog




Ffuture home 과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Things Internet의 출발.


Ffuture home은 미래의집이지만 인간을 위해 그안에 있는 많은 도구들과 제품들을 살아서 움직이는 온라인 네트워크 안으로 끌어들이는 것이다.그냥 미래의 발전된 집을 말 하는것이지만 실제로는 무었을 어떻게 어디서부터 시작하느냐가 화두인것이다.

도메인으로 블로그를 시작하며.::OmnisLog

도메인으로 블로그를 시작하며.::OmnisLog

도메인부터 등록했다.

블로그하려고 도메인 낸다는것이 이상할지 모르지만 내 블로그를 내도메인으로 한다는데 뜻을 두고싶기 때문이다.도메인 이름짖는데 시간뺏기고 넉다운 되었다.

결국 Allblog라는 뜻으로 라틴어로 http://omnislog.com으로 선정했지만 크게 마음이 드는것은 아니다.
사실 어쩔수 없이 정하고 만것이다.

가비아에서 도메인 내고 네임서버설정 하고 곧바로 동작한다.
옛날에는 도메인내고 네임서버 설정하고 동작하는데 빨라야 하루 늦으면 2일도 걸린적이 잇었는데 한시간도 안되는데 바로 네임서버동작한다는것이 신기하다.

기왕 하는것으로서 캡처했다.

DNS세팅은 아래 그림의 숫자가 가리키는 순서대로
가비아 홈에서 도메인>네임플러스>호스트아이피추가관리 >호스트 IP정보관리까지 순서대로 입력하면 끝이다.
IP주소는 호스팅으로 연결해주는 작용을 한다.
아래보이는 IP는 티스토리 블로그 아이피이다. 

도메인 가비아 DNS세팅

5세대전투기 F-35A 알아보기::블로그 에쎄이

5세대전투기 F-35A 알아보기::블로그 에쎄이



로우급 최강전투기 5세대 F-35A 알아보기
우리나라가 차기 전투기사업
 3차FX 기종으로 미국 록히트 마틴사의 F-35A를 최종적으로 결정했습니다.
이 기종이 선택된것은 F22와 함께 5세대 전투기로 분류되고 레이더 회피 스텔스 기능을가진 우수한 성능 때문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이 전투기의 알려진 스펙을 알아 봅니다.

Lockheed martin사는 이 전투기가 언제 어디서나 적으로 부터 나를 숨길수 있는 기능으로 미국 공군과 동맹국들에게 하늘을 지배 할 수있는 능력을 제공 할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F-35A

차이나 OS 중국 독자 OS 발표::OmnisLog

차이나 OS 중국 독자 OS 발표::OmnisLog



중국 독자 OS 발표
COS(China Operating System)-中國自主操作系統.

컴퓨터 OS즉 운영체제는 그 기기가 데스크탑이든 모바일이든 또는 사물이든 관계없이 절대적인 운영환경을 주도한다.현재 마이크로소프트는 전세계적으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데스크탑및 광범위한 기기운영체제를 점유하고 있다.
구글은 모바일기기의 운영체제를 가장 많이 확보하며 그뒤를 애플이 점유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윈도우가 차지한 영향력에서 벗어나기 위한 노력으로 독자적인 운영체제개발을 시도한 나라는 많지만,아쉽게도 어느국가도 성공한 예는 없다.

COS(China Operating System)

소셜-커뮤니티 라이크링크( likelink) 리뷰::OmnisLog

소셜-커뮤니티 라이크링크( likelink) 리뷰::OmnisLog



작지만 알찬 소셜-커뮤니티 라이크링크 
첨에는 흔한 소셜링크 정도로 생각하고 가끔 링크를 올렸다.
나 뿐만아니라 블로깅하는 사람이라면 likelink 이게 뭐하는거야 라고 생각했을지 모른다.
위에서 작다고 표현한 것은 상대적으로 큰 대형포털 보다 작다는 뜻이지 운영상태가 작다는 뜻은 아니다.

사실 잘 모르지만 방문자가 하나라도 더 들어오는 일 이라면 손해볼것은 없지 않는가 라는 생각으로 말그대로 라이크링크를 좋아하며 이용햇다.
크롬 유저로서 확장AP도 걸어 놓았다.
사용해 보면 거의 믹시와 흡사한 느낌이다.믹시의 파급효과도 볼지 모른다.
외국의 소셜북마크릿  reddit 를 보고 론칭했다고 한다.

사실 이런 류의 코뮤니티가 성공할수 있는 최고의 소스는 이용자의 숫자이다.
현재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경험한 내블로그에 국한된 결과로는 미미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초보 블로거 이지만  likelink를 통해서 유입되는 숫자는 상당했었다.

해외이긴 하지만 나의 유입결과에 국한해서 종합 블로그 텀블러 플랫폼과 비교되는 유입결과를 보여 주기도 한다.
방문로그가 찍히는것이 영양가 있는 유입인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유입경로로 볼때 특정 링크를 타고 오는것은 
확실하다.

 likelink가 말 하는것처럼 "여러분의 링크와 추천으로 만들어지는 소셜 뉴스 커뮤니티"인것은 사실이다.
그리고 내블로그를 방문하는 로그를 볼때 거기서 뉴스를 보기위해 상당한 유저들이 사이트를 방문하다는것을 알 수 있다.

낙동정맥(落東正脈)::OmnisLog

낙동정맥(落東正脈)::OmnisLog



낙동정맥(落東正脈).

낙동정맥은 우리나라의 산맥들을 큰 줄기로 분류하고 그 산줄기를 13개로나누어서 정맥으로 분간하는데 그중에서 가장큰 백두산에서 뻗어 남하는 줄기를 대간으로 하고 백두산에서 분리한다하여 백두대간이라 하며 여기에서 분리되어 남동해방향으로 남하하는 산군들을 이은것을 일컫는 말이다.

한반도의 산맥을 가장크고 중심이 되는 산군들을 이어 백두산에서 지리산까지를 이은것을 백두대간이라 하며, 백두대간에서 남동해로 분리된 하나의 큰 정맥이다.

낙동정맥 금정산 의상봉

구원의 줄 입니까?::OmnisLog

구원의 줄 입니까?::OmnisLog



이 가을에 내려오는 구원의 줄 입니까?
<어느 사찰에서 쓰는 블로그일기>

심연의 바닥 아래에서 허우적 거리는 마음을 어루 만지려고 하늘에서 내려오는 희망의 구원줄 입니까? 
보다 높은 그곳에서 나를 인도 하겠다는 시그널 입니까?


연화 밧줄이 가을에 내려오는 구원의 줄 입니까? <어느 사찰에서 쓰는 블로그일기>
오늘은 마음이 아리고 회한같은 설움이 다가와 크게 울고 싶은 날 입니다. 
깊은 계곡 고요한 산사에서 하늘에 매달린 연화 줄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일찍이 이룰 수 있는 때를 보내고 이제 이룰 수 없는 때까지 와서 아린 마음으로 울며 방황하는 사람들의 잔인한 친구로서 바라보게 합니까?

짙푸른 초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가녀리게 드리워진 연화(蓮花) 풍경(風磬)은 나그네를 오래 머물게 합니다.

꿈같이 지나간 시간들을 생각하면 다가올 시간들을 쉽게 유추하고도 남지만,언제나 지나간 힘들었던 날들이 다가올 날들과 연결되지 않기를 기도 하며 살아오고 있습니다.

이미 지나온 길로 돌아가서 수정 할 수는 없읍니다.
그래서 다가오는 길이 지나간 길들과 연결된걸 언제나 부정하고 싶습니다. 

이제는 다시 새로운 길이 나타나길 바라지만, 가다 보면 언제나 지나온 길과 연결 되고 여전이 그길에 있습니다.

때때로 세상이 완전히 새로워지길 바라지만 세상은 아픈과거의 지나온길과 연결되어서 아주 조금씩 달라질 뿐입니다.3천불 3천상이 언듯보아 같기도 하고 전부 조금씩 다르기도 한데 오늘 전혀 다른 부처가 마음속에 들길 염원해 봅니다.

나의 그리운 부처가 느닷없이 마음안에 들기를 꿈 꾸면서 파란 가을하늘을 오래 오래 바라 봅니다.
가녀린 연화밧줄에 끝에 매달린 3층 연화를...

크롬캐스트(ChromeCast)무데포 설치::OmnisLog

크롬캐스트(ChromeCast)무데포 설치::OmnisLog



구글 크롬캐스트(ChromeCast)리뷰.
Google ChromeCast setup

스마트폰이나 데스크톱 컴퓨터를 무선 WiFi로 TV를 연결해서 볼수 있다면 참 편리한게 많다.
이런용도로 나온 제품들은 가격도 다르고 블랜드도 다르고 종류도 많지만 블랜드인지도나 가격면에서 개인적으로 맘에 들어 크롬캐스트로 결정했다.

무데포로 덤빈 크롬캐스트 설치기이다.

크롬캐스트(ChromeCast)무데포 설치

무시무시하게 생긴 괴물::OmnisLog

무시무시하게 생긴 괴물::OmnisLog



무시무시하게 생긴  괴물사진

작은것을 확대하면 의외로 무시무시한것들이 많다.
만약 덩치큰 동물이 이것처럼 무시무시하게 생겼다면 정말로 괴물일것이다.

바퀴를 확대해서 찍은 동영상이 이렇게 무시무시한 괴물이 될줄은 몰랐다.
유튜브에 올리고 여기로 카피해서 보여 드립니다.

지구상에는 없을것 같은 모습이라서 Alien monster라고 동영상제목을 붙여본것입니다.
사진을 찍으면서 영화 이리언이 생각나서 외계생물로 제목을 붙인것입니다.
한났 바퀴벌레가 이렇게 웅장하고 무섭게 생긴줄 몰랐습니다.

백운암가는 길::OmnisLog

백운암가는 길::OmnisLog



백운암 가는길에..

통도사 암자들중에서 가장 높은곳에 위치한 백운암은 해발750m의 고도에 자리잡은 작은암자이다.
영축산을 등산하는 함박등을 거치는 등산코스에 자리잡은 곳이기도해서 산인들에겐 잘 알려진곳이며 쉼터이기도 하다.

통도사에서 이 암자를 가려면 상당한 발품을 팔아야하지만 가는도중에 만나는 기막힌 심산의 자연을 보면 올라온것이 잘했다고 충분히 느낄수있다.

백운암 가는길에 담은 사진 몇장을 올린다.
심산의 경계심 없는 다람쥐나 숲깊은 계곡의 물소리나 이름모를 울창한 수림과 누가 쌓은것인지도 모르는 돌탑들 , 그리고 나무에 매달려 나부끼는 수많은 명언들이 이 코스를 걷는사람들의 눈을 즐겁고 바쁘게 한다.

백운암에서 이정표로는 700m정도에 함박등이 있다고 표시되어서 함박등까지 다녀왔다.
함박등거리를 별것아니게 생각하면 안된다.

간월재에서 영축산으로 내려와 본 경험때문에 오늘은 함박등에서 쉬었다가 백운암으로  그냥 하산했다. 

백운암 가는길에 만난 다람쥐

금정산 고당봉 쉬운 등산로::OmnisLog

금정산 고당봉 쉬운 등산로::OmnisLog



금정산 공당봉 원점회귀 추천 등산로

금정산등산로는 많지만 빠르게 간단하히 고당봉만 올라갔다오는 등산로는 범어사입구에서 원점회귀하는 코스가  가장 좋습니다.

금정산 고당봉 등산로

성지곡 수원지 둘레길::OmnisLog

성지곡 수원지 둘레길::OmnisLog



부산의 추천 산책로 성지곡 수원지 둘레길

부산 초읍동 어린이 대공원일대의 깊숙한 숲속호수 성지곡수원지는 자연이 살아있는 도심숲으로서 기막힌 웰빙산책길입니다.
초읍 어린이 대공원입구에서 수원지까지 진입하는 길은 울창한 편백림사이로 잘 정비된 나무데크를 따라 약간의 경사도가 있는 좋은 산책겸 등산로입니다.

다 오르고 나면 시원하게 펼처지는 호수가 있고 호수를 한바퀴돌수 있는 편한 산책로가 숲속으로 뻗어 있습니다.
체력이 남아도는 분은 인접 백양산으로 또는 쇠미산과 금정산을 오를수도 있습니다.
어린이와 동반 산책한다면 최근 개장한 동물원도 좋은 구경거리가 될것입니다.
갈맷길 구간이기도 한 이곳 성지곡 수원지길은 부산에서 가장 뛰어난 웰빙 산책코스일것입니다.
호수를 한바퀴도는 수원지 둘례길은 잘 정비된 쾌적한 길로서 계절마다 뛰어난 경관을 자랑합니다.
수질도 최고로 유지되며 잉어들도 자연상태로 물반 고기반으로 쉽게 눈에 뜨입는 곳입니다.

세계 최고의 전투기 미(美) F22 랩터 무장능력::OmnisLog

세계 최고의 전투기 미(美) F22 랩터 무장능력::OmnisLog



세계 최고의 전투기 미(美) F22 랩터 
Lockheed Martin F-22 Raptor

미국의 국익과 첨단기술 유출등의 문제로 인해서 미국 이외의 구가로 수출을 금지하는 미국내법 때문에 우리가 도입을 할 수는 없는 기종이지만 세계최강의 전투기로 그 성능이 입증되고 있는 록히드마틴의 F22 랩터의 성능들을 알아 봅니다.

편의상 미국의 공군 전략개념으로 마련된 하이-로우 개념으로 하이그룹 탑에 있는 F22 랩터는 과연 얼마나 우수한 구성으로 세계최고의 명품 전투기로 자리잡고 있는지 그 제원으로 알아 봅니다.
참고적으로 우리가 도입하려하는 F35는 로우급 탑에 있는 기종이다.

F22 무장능력 -F-22 Raptor Weapon Carriage Capacity

강력한 2단계인증::OmnisLog

강력한 2단계인증::OmnisLog

간단하지만 의외로 강력한 계정보호방법

구글이 도입한 2단계인증은 어려운 소프트웨어로 구현하는 그런게 아닙니다.
간단하게 자기휴대폰과 연계하는 방법이지만 강력한 계정보호를 가능하게 합니다.

간단하지만 의외로 강력한 구글의 2단계 인증입니다.
어디에 가입 할 때 확인코드를 문자로 발송하는것은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보안 방법입니다.
그렇지만 가입 할 때 사용하고는 있지만 로그인 할 때 랜덤코드를 한번더 발송하고 자기 휴대폰으로 확인하는 방법은 의외로 강력한 보안 방법인 것 입니다.

만약 어떤사람이 2단계 인증을 사용한다면 비밀번호와 휴대전화 두 가지계정의 보안을 동시에 실시간으로 뚫을수 있는 조건이라야 가능하게 되는 것임으로 기술적으로는 불가능하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