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18일 목요일

시스템볼륨 인포메이션-System Volume Information::OmnisLog

시스템볼륨 인포메이션-System Volume Information::OmnisLog



시스템볼륨 인포메이션 -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를 보자
윈도 7 유저로서 가끔 C드라이버 용량에 신경쓰는 편입니다.
C드라이버 용량이 넉넉하지 않으면 컴퓨터가 버벅거릴 수 도 있습니다.

쓸데없이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것이 없는가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TreeSizeFree.exe 로 검사해 봅니다.
MS OS 중에서도 윈7은 데스크탑 완성도가 높은 운영체제입니다.
다만 MS 윈7은 숨은 기능이나 고급사용자를 위한 기능들이 많이 잇습니다.
몰라도 되지만 알면 더 좋은 결과를 가저옵니다.

윈도 7의 복구 기능은 시스템의 각각의 드라이브마다 시스템 볼륨 인포메이션이라 폴더가 있습니다. 이 폴더에는 시스템 복구를 위한 데이터가 저장되고 있는데 이 파일이 용량이 경장히 커서 드라이브를 상당히 많이 차지 합니다.

시스템 복구 공간은 윈도가 깔린 드라이브에만 두면 좋지만 만약 용량이 빠드ㅅ하다면 이도 삭제해서 공간을 확보 할수도 있습니다.
또 루트드라이브의 파일만 남기고 나머지 드라이브는 용량을 차지하지 않게 설정을 바꾸면 항상 사라지는 하드디스크 용량을 아낄 수 있습니다.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으로 들어가 [시스템 보호]를 클릭한 후에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구성]을 클릭합니다. 

일단은 복원 기능을 끈 다음 아래부분의  [삭제] 버튼을 눌러서 파일들을 삭제하면 됩니다.
복원기능을 살리고 싶으면 끈 복원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또 [디스크 공간 사용]의 [최대 용량]을 가르키는 슬라이드 바를 마우스로 왼쪽으로 끌어 놓거나 또는 좀더  최소화하거나 아예 0바이트로 만들면 시스템 복구 기능이 하드디스크 용량을 잡아먹지 않가나 보권을 위한 파일이 생성 되지 않습니다.

시스템 볼륨 인포메이션 폴더 용량 줄이기 

시스템볼륨 인포메이션-System Volume Information시스템볼륨 인포메이션-System Volume Information

TreeSizeFree로 스캔해 본 결과
시스템볼륨 인포메이션-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에 대용량 파일이 몇개나 존재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스템볼륨 인포메이션-System Volume Information 시스템볼륨 인포메이션-System Volume Information

복원파일 삭제를 한후 시스템볼륨 인포메이션-System Volume Information 이 사라지고 용량이 얏 50기가 살아난 것 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