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2일 금요일

현호색(玄胡索)- 산에서 만나는 예쁜 자생화

현호색(玄胡索)- 산에서 만나는 예쁜 자생화: 봄 산행때 만나는 예쁜 자생화 현호색(玄胡索) 상행하다 만나는 현호색(玄胡索)은 자주색 또는 짙은 하는색의 맑은 빛갈이 나는 이 자생화를 만나면 걸음을 멈추고 자세히 보지 않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예쁜 꽃입니다. 꽃말은 '빛나는 마음'입니다. 꽃이 예뻐서 관상용으로 이용되는데 꽃이 예쁜 이 식물은 양귀비목으로 진통효과가 탁월한 약성을 가진 식물입니다. 봄 산행때 나무그늘 아래 맑은 파란 꽃주머니를 비스듬이 달..해운대 폐철길

댓글 없음 :

댓글 쓰기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