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5일 일요일

시스템볼륨 인포메이션-System Volume Information

시스템볼륨 인포메이션-System Volume Information:


시스템볼륨 인포메이션 -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를 보자
윈도 7 유저로서 가끔 C드라이버 용량에 신경쓰는 편입니다.
C드라이버 용량이 넉넉하지 않으면 컴퓨터가 버벅거릴 수 도 있습니다.

쓸데없이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것이 없는가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TreeSizeFree.exe 로 검사해 봅니다.
MS OS 중에서도 윈7은 데스크탑 완성도가 높은 운영체제입니다.
다만 MS 윈7은 숨은 기능이나 고급사용자를 위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몰라도 되지만 알면 더 좋은 결과를 가저옵니다.

윈도 7의 복구 기능은 시스템의 각각의 드라이브마다 시스템 볼륨 인포메이션이라 폴더가 있습니다. 이 폴더에는 시스템 복구를 위한 데이터가 저장되고 있는데 이 파일이 용량이 경장히 커서 드라이브를 상당히 많이 차지 합니다.

시스템 복구 공간은 윈도가 깔린 드라이브에만 두면 좋지만 만약 용량이 빠듯하다면 이도 삭제해서 공간을 확보 할수도 있습니다.
또 루트드라이브의 파일만 남기고 나머지 드라이브는 용량을 차지하지 않게 설정을 바꾸면 항상 사라지는 하드디스크 용량을 아낄 수 있습니다.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으로 들어가 [시스템 보호]를 클릭한 후에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구성]을 클릭합니다. 

일단은 복원 기능을 끈 다음 아래부분의  [삭제] 버튼을 눌러서 파일들을 삭제하면 됩니다.
복원기능을 살리고 싶으면 끈 복원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또 [디스크 공간 사용]의 [최대 용량]을 가르키는 슬라이드 바를 마우스로 왼쪽으로 끌어 놓거나 또는 좀더  최소화하거나 아예 0바이트로 만들면 시스템 복구 기능이 하드디스크 용량을 잡아먹지 않가나 복구를 위한 파일이 생성 되지 않습니다.

시스템 볼륨 인포메이션 폴더 용량 줄이기 

시스템볼륨 인포메이션-System Volume Information시스템볼륨 인포메이션-System Volume Information

TreeSizeFree로 스캔해 본 결과
시스템볼륨 인포메이션-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에 대용량 파일이 몇개나 존재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스템볼륨 인포메이션-System Volume Information 시스템볼륨 인포메이션-System Volume Information

복원파일 삭제를 한후 시스템볼륨 인포메이션-System Volume Information 이 사라지고 용량이 약 50기가 살아난 것 을 볼 수 있습니다.
tag: 컴퓨터,IT,시스템,윈도우,윈도우7,시스템용량,System Volume Information

가상아이피로 웹서핑을 하는경우

가상아이피로 웹서핑을 하는경우: 자기 아이피를 감추고 가상아이피로 웹서핑을 하는경우 웹서핑을 할 때 타겟에서는 기본적으로 누구나 방문자의 흔적이 IP라는 숫자의 조합으로된 주소로 남는다.다만 필요없이 아이피 추적을 하지도 않으며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보통상황에서는 신경쓰지 않는 것 이다... 특별하게 범죄같은 것에 관련되어 관련 기관에서 추적을 하려 한다면 그사람이 온라인상에서 활동한 경로는 역 추적 기술로 파악이 가능하다는 것은 다..

백미(白米)와 현미(玄米)알아보기

백미(白米)와 현미(玄米)알아보기:



백미(白米)와 현미(玄米)알아보기.

백미(白米)는 흰쌀을 말합니다.
즉 벼를 하얀색갈이 될때까지 껍질을 벗기는 작업즉 도정을 여러번 한 것입니다.
벼를 처음도정하면 현미(玄米)가 되는데 이 현미를 다시 몇번의 도정을 거치면서 것껍질이 완전히 제거되어 하얀 색갈이 되는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영양상 중요한 물질들까지도 다 제거되어 버리는 것이며 쌀은 생명을 잃고 죽어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부패하기도 쉽고 영양가도없는 씨알맹의 곡질만남아있는것입니다.

현미(玄米)는 볍씨를 도정하여 가장 바깟층의 거친 겁질만 벗겨낸후 완전히 속살이 드러나기 직전에 도정을 멈춘것입니다.
현미도 몇번의 것껍질을 벗기느냐에 다라서 아주 커친표면의 현미도 있고 부드러운 현미도 있게 되는것입니다.
그러나 적어도 백미처럼 볍의 시눈이 떨어저 나갈때까지 도정하는것은 아닙니다.

아래는 백미와 현비의 확대 사진입니다.

현미와 백미의 사진

꽃으로 보는 장구채-장고채(杖鼓菜)-Melandryum firmum

꽃으로 보는 장구채-장고채(杖鼓菜)-Melandryum firmum:



장구채-장고채(杖鼓菜)-Melandryum firmum

장구채는 우리나라 자생식물이며 자생화로 알려진 식물이며 한국, 일본, 동시베리아, 중국 등지에도 함께 분포하는 두해살이풀입니다.
올해는 계절이 빨리와서 벌써 장구채가 열매를 맺었군요.
간단한 장구채의 설명과 함께 장구채 사진 몇장 올립니다.

장구채-장고채(杖鼓菜)-Melandryum firmum